[질문]
1. 군대 안에서 자기개발 시간이 많은 곳은 어디인가요? (육군, 해군, 공군, 카투사 등)
2. 군대 안에서 자기개발 시간에 개인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거나, 워드프레스를 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?
[답변]
1.
군대에도 WEB 업무가 있는 곳이 있어요 물론 전공을 했을 때 얘기겠지만 그런 곳이 있긴 합니다. 요즘은 군대에서 자유시간이 좀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해서 책도 보시고 공부도 좀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. 카투사는 잘 모르겠지만 육군, 해군, 공군 모두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 보다 어떤 업무를 배정받는지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.
2.
"군대 안에서 자기개발 시간에 개인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거나, 워드프레스를 할 수 있는 곳"
예를 들어 야구선수들이 군복무 기간 동안 야구를 계속 할 수 있도록 "상무"를 운영하듯이 군대 내부에서도 웹 관련된 일이 많기 때문에 전공자라면 그쪽을 배정받으면 좋을 것 같네요 또 행정 업무상 컴퓨터에서 업무를 많이 보는 곳도 있을 것이고요 그러면 개인 여가 시간에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활용해서 공부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. 저 때는 군대 안에서 개인 노트북이나 테블릿 사용이 금지였습니다. 반면 동생의 경우 운전병이었는데 테블릿 사용을 허용해주기도 하더라구요
설령 노트북, 테블릿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군복무 중 휴대전화 소지 일부 허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워낙 휴대폰이 잘 나오고 있잔아요 휴대폰을 활용해서 워드프레스 강의나 공부도 좀 하면서 휴가나 복무가 끝나시면 본격적으로 워드프레스를 다루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
이상 저의 경험과 생각이었습니다.
[참고] DUWEEK WEB 3.0 웹사이트
정보가 유익하셨나요?
저에게 커피 한잔과 응원의 메세지를 함께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.
커피 후원하기
공유하기
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
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.